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하나님 말씀은 우리 삶의 계기판

by 小潭(炯曉) 2008. 9. 30.

 

 일백오십오일 열앙기하 10:18-12:21   사도행전19:23-41   시편103:15-22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성경은 우리를 영생에 이르게 할 뿐 아니라 신앙 생활을 성공으로 이끄는 안내서다.

 

하나님의 사랑의 편지 성경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을 얻게 하도록 하나님께서 특별히 계시해 주신 사랑의 메시지다(요5:39) 하나님의 복이 약속되어 있는 책 ,성경에는 하나님의 복이 약속되어 있으며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 모든 복이 임한다.(고전 2:9)신앙과 생활의 표준이 되는책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신앙 생활 가운데 지켜야 할 올바른 생활 규범을 제시해 주고 있다.(딤후3:16-17)

 

성경을 상고 하자(시103:17-18)

 

다윗은 본뮨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행하는 자가 받는 축복에 관하야 언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축복과 구원의 말씀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왜 성경말씀을 항상 상고해야 하는 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리심으로써 보증되었고 하나님의 자녀에게 갑없이 주어졌습니다. 이러한 말씀은 우리에게 거울과도 같습니다. 우리 생활의 필수품 가운데 하나는 거울입니다. 거울을 보고 잘못된 점이 발견되면 고치고 미흡한 점이 있으면 보충하기도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통하여 우리 영혼의 모습을 보여주심으로써 우리가 우리의 죄를 하나님께 회계하고 용서를 구하게 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백성다운 면모를 갖추도록 하십니다.

 

세상에는 사람을 우쭐 하게 만드는 잘못된 거울들이 있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실물 이상으로 돋보이게 하는 거울이 아닙니다. 말씀의 거울은 우리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둘째, 하나님의 인자하심은 그의 언약과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에게 임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한다 해도 하나님의 말씀을 쫒아 살지 못했을 때는 우리의 마음에 담대함이 있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성실히 지켜 행할 때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 앞에 담대해 지고 이와 같이 담대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어 간구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의 인자하심을 베풀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 하여 그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고 지켜 행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말씀이 거울이되어 우리가 죄를 깨닫고 , 그 말씀 가운데 행할때 하나님으의인자하심이 우리와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