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하나님을 믿는 자에게 구원의 은총이...

by 小潭(炯曉) 2008. 12. 26.

 

이백사일  에스더 3:1-5:14  고린도전서 14:1-  19      시편 119:145-152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에스더 4:1-17) 

 

13-14절, 때로 우리에게 중대한 결단을 요구하는 분이시다. 에스더가 죽음을 각오하고 아하수에로 왕 앞에 나아가야 했던 것처럼,우리도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모르는 일에 자신을 내맡겨야 할 때가 종종있다. 나는 나의 모든 것을 잃는다 해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결단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16-17절, 순종하는 자를 책임지는 분이시다. 에스더가

죽기를 각오하고 하나님의명령에 순종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에스더뿐만 아니라 그 민족 전체를 구하시고 높여 주셨다. 나는 나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믿으며 그분의 말씀을 담대하게 따르고 있는가?

 

신앙의 절개(에스더 3:1-6)

 

바사 왕 아하수에로 때의 일입니다. 총리대신 하만은 왕의 은총을 받아 부족함이 없는 사람이었으나 한가지 불만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대궐 문지기인 유다 사람 모르드개가 자기에게 무릎을 꿇지도 않고 절하지도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본문을 통해서 우리는 유다 사람 모르드개 가 하만 앞에서 보여준 신앙의 절개와 그 결가를 살펴봄으로써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는 모르드개의 행동을 통해서 절개있는 신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나님께 선택받은 유대인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나님께 선택받은 유대인 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방인 하만에게 절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왕의 심복들이 모르드개에게   "어찌하여 왕의 명령을 거역하느냐?" (3절) 고 물었습니다. 만일 왕의 명령을 어기고 하만에게   절하지 않으면 생명을 보전하기가 힘들 것이라고 위협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모르드개는 조금도 타협하지 않앗고 오히겨 자신이 우다인임을 고하였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악한 하만은 모르드개와 유다 민족 전부를 멸절시키기로 작정했습니다. 그 결과 어떻게 되었습니까?  하만의 계획대로 모르드개와 온 유다인이 멸절되었습니까?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더를 미리 왕궁에 보내어 유다 백성들의 구원의 길을 예비하고 계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왕후 에스더의 죽음을 불사한 결단을통해서 유다 백성들을 악한 하만의 손에서 건지시고 오히려 하만과 그의 가족들을 멸하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믿음의 절개를 지켯던 모르드개는 왕궁에서 존귀하게 되고 그 명성이 각 도에 퍼지게 되었습니다.(9:4)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에게 포로로 잡혀간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도 죽음을 각오하고 느부갓네살 앞에서 믿음의 절개를 지켰으때 하나님께서는 네 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구원하셨습니다. (단3:8-27)

 

이처럼 신앙의 절개를 굳게 지킨 사람에게 하나님의 구원의 은총이 임했듯이 오늘날도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어려움과 위기 속에서도 하나님 중심에 굳게 서서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믿음의 진리를 지키는

성도들을결단코 버리지 않으시며 떠나지 않으시고 모든 위험과 환난에서 건져주시고 높여주시는

것입니다. 

 

<찬양>뮤지컬 명성황후 이태원 - 주께 가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