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기독자료

26일 주일 메쎄지(야훼 이름)

by 小潭(炯曉) 2012. 1. 5.

 

 

 

 

시편 91:14-16

 

14,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

15, 그 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그에게 응답하리라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내가 그와 함께 하여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히리라

16,  내가 그를 장수하게 함으로 그를 만족하게 하며 나의 구원을 그에게 보이리라 하시도다. 

                                                                                                      08/10.26 메쎄지 

 

1,  야훼 이레.....예비하신 하나님 , 야훼 산에서 준비되었다 (창22:13-14)

2,  야훼 라파.....치료하는 하나님 (((출15:26)

3,  야훼 닛시.....승리하는 하나님 ,깃발 (출17:15-16)

4  ,야훼 살롬.....평강의 하나님 (사사기 6:24 , 시91)

5   야훼 로이......나의 목자되신 하나님(시23)

6  ,야훼 찌드케뉴......의의 하나님,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우리를 의롭게 하심 

7   야훼 메카디쉬켐,......하나님이 우리를 거룩하게 하심(출31:13, 롬8:1) 성령으로 우리를 거룩하게함

8   야훼 삼마......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에스겔4835) 

**창22:13-14 :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려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 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들였더라. 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 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날

                     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 준비되리라 하더라

 

**출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야훼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하나님이라 (여호와 라파)

 

**출17:15-16  모세가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 닛시라 하고,  이르되 여호와께서 맹세하시기를 여호와가 아말렉과

                     더불어 대대로 싸우리라 하셨다 하였더라

 

**삿6:24   기드온이 여호와를 위하여 거기서 제단을 쌓고 그것을 여호와 샬롬이라 하였더라 그것이 오늘까지 아비에셀

               사람에게 속한 오브라에 있더라.

 

**시23::1절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 

                    2절,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리시며 쉴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 도다, 

                    3절,내 영혼을 소생시키시며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절, 주 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6절,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출:31:13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휘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게 함이라.(야훼 메카디쉬켐)

 

겔48:35      그 사방의합계는 만 팔천척이라 그날 후로는 그 성읍의 이름은 여호와 삼마라 하리라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마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