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날마다 체험할 수 있는 부활

by 小潭(炯曉) 2008. 12. 27.

 

       이백육일  에스더 9:1-10:3

고린도전서 15:1-28  시편, 118:161-168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고전 15:1-28)

 

14-19절, 죽음을 이기고 부활한 분이시다. 예수님 께서는 죽음을 이기고 살아나심으로써 우리에게 죄 사함과 생명, 부활의 소망을 주셨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한 자인가?  부활의 소망과 능력으로 살고 있는가?

 

27-28절,  만물을 복종케 하는 분이시다. 예수님께서 느 모든 만물 심지어는 사망까지도 그 분의 발 앞에 무릎 꿇게 하심으로써 모든 만울의 왕과 주가 되셨다. 나는 왕의 왕, 주의 주 되신 예수님을 마음으로 부터 섬기며 높이고 있는가?

 

부활의 체험, (고전 15:22)

 

사람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다는사상은 인간의 생각 속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어느 종교도 인간 사후의 영혼 불멸은 믿어도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난다는 것은 믿지 않습니다. 이것은 오직 하나님께 서 이스라엘 민족을 통하여 계시하신 사상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을 거역하고 선악과를 따먹음으로써 영혼과 욱체의 죽음 그리고 환경의 저주와 절망 가운데 처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인간의 절망은 어떠한 사람도, 어떠한 문명도, 어떠한 사회도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오셔서 우리의 모든 절망을 짊어지고 십자가에 못 박혀 몸 찢기고 피 흘려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써 이를 해결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셨다가 부활하신것은 죄악을 다 청산하신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의 피 값을 받으셨기 때문에 예수님을 구주로 모시는 사람의 과거, 현재, 미례의 모든 죄를 도말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죄 속함의 보중이 됩니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부활에 대한 확증이 됩니다.그리스도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기 때문에 그리도를 믿는 우리도 그리스도 안에서 부활할 것을 보증해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믿음, 소망, 사랑이 있음은 예수님의 부활을 인함이며 ,우리에게 영원한 승리가 있는 것도 예수님께서 죽음과 절망을 딛고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부활의 체험을 장차 올 미래에만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현실의 삶 속에서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날마다 그리스도 안에서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 세상의 자랑으로 부터 죽을 때 우리는 날마다 부활의 체험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독교 는 죽음으로 다시 사는 생명의 도입니다.우리는 몇 번이고 우리 자신과 자기 중심적인 욕심에   대해 죽음으로써 더욱 충실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의 사건은 현실적인 것입니다. 지금이 순간에도 예수님은 부활과 생명으로 우리 가운데 거하시고 계십니다.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