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긍정적 생각이 기적을 낳습니다

by 小潭(炯曉) 2009. 6. 28.

 

 

이백구십사일 에스겔 36:16-37:28

베드로전서 2:11-3:7  잠언 20:1-9

 

생각의 위대성 (잠 20:5)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선물 중 가장 놀라운 것이 바로 생각입니다. 우리가 이 생각을 잘 활용하고 계발하면 형제보다 더욱 복된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을 지배하는 것은 환경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생각을 어떻게 가져야 할까요?

 

첫째,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하여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요한복음 6장에 보면 오병이어의 기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예수님의 제자 중 빌립은 인간의 계산에  근거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를 먹이기에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돈이 부족하다고 예수님께 말했습니다.

 

그러나 안드레는 에수님의 기적을 기대하고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예수님께로 가져왔습니다. 예수님은 안드레의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서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우리의 긍정적인 생각은 예수님의 기적을 산출하는 근거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둘째, 적극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적극적인 생각이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할 수 있다는 신임을 가지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경험하는 이유는 바로 소극적인 생각 때문입니다. 성경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마 11: 12)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침노하려면 소극적인 생각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적그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셋째, 창조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창조적인 생각이란 하나님으로 부터 오는 생각이요 하나님께서 주시는 아이디어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창조적인 생각을 갖기 위해서 끊임없이 하나님께 간구해야 합니다. 골로세서 2장 3절에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기도할 때 창조적인 꿈을 주시고 지혜와 명철이 솟아나게 해 주십니다.

 

생각을 계발하십시오 그 생각이 여러분의 인생을 행복으로 이끌어줄 것입니다.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베전 2: 18-25)

 

21절, 우리에게 본을 보이기 위해 고난을 받는 분이시다.

 주님께서 몸소 고난을 받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함으로써

 고난의 참된 의미를 깨달아 알게 하기 위함이셨다.

나는 고난에 처할 때 주님의 고난을 생각하고 있는가?

 

23절, 고난을 끝까지 인내로 참는 분이시다.

예수님 게서는 자신에게 고통을 가한 자들은

 하나님의 공의의 판단에 맡기셨다.

 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중상모략과 억울한 비방을 당할 때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가?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