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부정적 생각, 인본주의를 버립시다

by 小潭(炯曉) 2009. 7. 4.

 

                     이백구십팔일 에스겔 44>1-45:25

                    베드로후서 2:1-22  잠언 21: 10-20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겔 44:15-27)

 

15절,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자신의 본분을 지키는 자를 인정하는 분이시다. 하나님의 자녀인 나는 그분의 뜻에 합당한 삶을 살면서 하나님께 인정받고 있는가?

 

16-27절, 그분에게 나아오는 자들이 언제나 거룩하고 정결하기를 원하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에 성소에서 제사를 드리는 제사장들은 언제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거룩함을  유지해야 했다. 나는 성결된 생활로써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고 있는가?

 

 

하나님을 수종드는 생활 (겔 44:16-18)

 

하나님을 수종드는 사람은 세상에서 살고 있지만 인간의 정욕이나 자랑을 쫓자 얺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쫓아 살아갑니다. 그러나 세상을 수종드는 사람은 마귀의 종이 되어 인간의 정욕과 자랑을 쫓아 살아감으로서 그 결과는 공허와 멸망뿐입니다.

 

본문은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의 규례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께 수종들며 사는 비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 수종들 때는 땀나는 옷을 벗고 가는 베옷을 입으라고 하셨습니다. (17-18절) 하나님께 수종드는 사람은 먼저 죄악된 생각들, 인간적인 노력과 의지를 벗어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돤성하신 의의 세마포 옷 은총의 세마포 옷을 입고 하나님 앞에 서야 합니다 

 

둘째, 우리가 하나님을 수종들기 위해서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가까이 하기위해 주일을 성수하고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찬양과 기도로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분부하신 계명을 철저히 지키고 그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 할 때 하나님께서도 우리를 가까이 해 주십니다.

 

셋째, 하나님께 수종드는 자는 기름과 피를 바치라고 말씀하셨습니다.(15절) 피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대신 돌아가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말합니다. 또한 기름은 성령을 상징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이 두 가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과 성령의 역사 없이는 하나님을 수종들 수 없습니다.

 

성도 여러분 여러분을 지금 어쩐 생활을 하고 계십니까? 아직도 세상을 수종드는 삶을 살고 있지 않습니까? 이후로 모든 부정적인 생각과 인본주의를 벗어버리고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 예수님을 보혈과 성령을 의지하는 삶을 사심으로써 하나님을 수종드는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