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삼중구원, 축복받는 삶을 사십시오

by 小潭(炯曉) 2009. 7. 20.

 

 

삼백칠일  호세아 1:1-4:19

요한 삼서 1:1-15  잠언 24:1-7

 

참된 기독교 신앙 (요삼 1:2)

 

오늘은 본문을 통해 참된 기독교 신앙이란 어떤 것인가에 대하여 확실한 해답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참된 기독교 신앙은 어떤 신앙일까요?

 

첫째,영혼이 먼저 잘되는 신앙입니다. 세상의 부귀 공명을 다 누린 사람일지라도 그 영혼이 구원받지 못하고 죽으면 영원한 지옥에 떨어지고 맙니다. 그러나 영혼을 구원받은 사람은 예수님과 함께 천국에서 영원한 생명과 복락을 누리게 딥니다. 그러므로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혼 구원입니다. 예수님 께서 는 우리가 어떤 동기로 그 앞에 나올지라도 꾸짓지 아니하고 우리 모두를 품에 안고 십자가를 바라보게 해 주십니다. 그리고 그의 보배 피로 정결케 씻어 의롭게 만들어 우리의 영혼이 먼저 잘되게 해 주시는 것입니다.

 

둘째,  범사가 잘되는 신앙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적인 세계뿐, 아니라 인간을 위한 물질적인 세계도 아름답고 풍부하게 지으셨습니다. 그러므러 물질 세께를 무조건 나쁘다고만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하나님 중심에 바로 서서 열심히 일하는 성도에게 풍성한 물질적 푹복과 형통의 복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모든 일에 형통하고 물질의 복을 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셋째, 경건한 삶을 사는 신앙입니다. 예수님 께서 는 공생애의 3분의 2를 병을 고치는 데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을 둘씩 파송하면서 그들에게 귀신을 쫒아내고 뱀과 모든 악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강건하게 되는 것을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병든 자를 위해서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치료의 역사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타락한 인간은 영혼과 몸이 죽고 범사가 저주를 받는 삼중 형벌을 받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의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가 잘되고 강건하게 되는 삼중 구원과 축복을 주셨습니다. 이것이 참된 기독교 신앙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신앙을 이웃에게 나누어 주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호 4:1-10

 

1-6절, 우리가 그분을 알기를 원하는 분이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게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음을 통탄하시고

지식이 없으므로 망한다고 하셨다.

나는 하나님에대해 얼마나 바르게 알고 있는가? 

그 지식은 나으 ㅁ리뿐 아니라 마음과 삶 전체를 움직이는가?

 

7절, 우리의 믿음을 위해 고난을 주는 분이시다.

하나님께서는 번성하고 잘 될수록 범죄하는 이스라엘을 향해

그들의 영화를 욕으로 만들겠다고 하셨다.

나는 잘되고 형통할 때 일수록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감사하고 있는가?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