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하늘이 무너져도 두려워 말고 담대하라

by 小潭(炯曉) 2009. 7. 24.

 

61

 

                   삼백십일  호세아12:1-14:9

                요한계시록 2:1-17  잠언 24:23-34 

 

묵상: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계 2:1-7)

 

4절, 첫사랑을 잃어버린 자를 책망하는 분이시다. 많은 봉사와

헌신을 할지라도 예수님에 대한 사랑을 잃어버렸다면  그 일들은 형식과 의무가 될 뿐이다. 나는 주님께서 나를 구원하신 그 사실만으로도 감격하며 감사할 수 있는 첫사랑을 지니고 있는가?

예수님과 뜨거운 사랑으 교제를 끊임없이 하고 있는가?

 

5절, 첫사랑을 회복하기 원하는 분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첫사랑이 어디에서 떨어졌는지, 생각하고 돌이키라고 하신다.

첫사랑의 감격이 없어진 것이 언제부터인가?

첫사랑을 회복하기 위하여 깨닫게 하시고 매일 새롭게 하시는

성령님을 의지하고 있는가? 

 

시험을 이기려면 (계 2:10)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시험을 수 없이 만나게 됩니다. 우리가 만나는 여러가지 시험은 우리의 욕심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마귀가 갖다 주기도 하며, 때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신앙을 형성 시키기위해 허락하시기도 합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다가온 시험을 어떻게 하면 뭄ㅁ사히 극복할 수 있을까요? 

 

첫째, 시험을 이기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 께서는 마귀의 세 가지 시럼을 모두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기셨습니다. (마 4:1-11)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잘 간직하고 있으면 마귀가 아무리 교묘한 올무를 가져올지라도 이를 즉시 발견함으로 능히 물리칠 수 있습니다.

 

둘째, 시험을 이기려면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마귀는 눈에 보이는 것, 귀에 들리는 것, 손으로 만져지는 것, 즉 감각을 통해서 불안과 공포와 세상적인 유혹으로 우리를 시럼합니다.

 

이에 우리는 눈에는 아무 증거 안 보이고, 귀에는 아무소리 안 들리고 손에는 잡히는 것 없을 지라도 하나님께서는 분명한 약속을 성경에 기록하였으므로 이땅이 꺼지고 저 하늘이 무너질지라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히 나가리라 고 하는 확고한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셋째, 시험을 이기려면 범사에 불평과 원망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를 지나며 시험을 당할 때 끊임없이

불평과 원망을 하다가 결국에는 축복의 땅인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설령 우리의 환경이 원망과 불쳥에 처할 수밖애 없는 경우일지라도 원망하거나 불평해서는 안됩니다. 원망과 불평은 마귀에게 우리를 파괴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험을 당할 때는 오히려 감사드려야 합니다.  이것이 시험을 이기는 큰 지혜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현실을 보고 낙망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실 것을 굳게 믿고 감사함으로 모든 시험을 이겨낼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