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사탄을 막을 방패는 오직 하나님 말씀

by 小潭(炯曉) 2009. 7. 31.

 

66

 

 

                삼백 십삼일 아모스 1:1-3:15

            요한 계시록 4:1-11  잠언 25:21-18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계 4:1-11) 

 

8-9절, 영원한 분이시다.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시며 . 장차오실 세세토록 영광 받으실 분은 오직 하나님 뿐이시다. 나는 하나님을 향해 찬양을 끊임없이 돌리고 잇는가?

 

11절, 영광과 존귀를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이시다. 왜냐하면 온 우주 만물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창조되었기 때문이시다. 하나님의 피조물인 나는 창조주 하나님을 온전히 주인으로 섬기며 그분의 뜻에 따라 살고 있는가? 

 

마음을 제아하려면 (잠 25:28)

 

사람은 누구나 한 번뿐인 삶을 승리하며 살기를 소망합니다.

성경은 승리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임을 말씀 하고 있습니다. 이는 생각과 마음을 어떻게 가지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장래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오늘은 본문을 중심으로 마음을 제어하는 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첫째, 마음을 제어하려면 하나님 말씀으로 항상 충만해야 합니다. 타락한 죄성을 지니고 있는 인간은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결코 자신의 마음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뿌리 뽑으려 해도 인간 본연의 탐욕과 정욕, 거짓과 미움 등의 사악한 마음이 끊임없이

솟아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묵상하고 입술로 고백해 나간다면 우리 마음은 하나님의 말씀의 빛에 의해

올바른 길로 인도받게 됩니다. "야훼의 율법은 완전하여 우든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야훼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하고 야훼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가" (시 19:7-8) 라는 성경의 약속이 있기때문입니다.

 

둘째, 마음을 제어하려면 사탄의 생각으로부터 우리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사탄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에게조차 끊임없이 공격을 가합니다. 우리를 실족하게 하며 넘어뜨리려고 도처에 죄의 올무를 놓아둡니다. 또한 사탄은 우는 사자같이 , 두루다니며 삼킬 자를 찾아(벧전5:8) 죄에 대해 참소하며 부정적이고 패배적인 생각을 주어 마침내는 멸망에 이르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사탄으 생각으로부터 자신의 마음을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죄책감이나 패배감 혹은 열등감의 노예가 되어 삶을 부정적이고 소극적으로 살아간다면 마음과 영혼이 사탄의 생각으로 가득해져 결국에는 인생의 패배자로 전락해 버리고 말기 때문입니다.

 

마음은 생명의 근원이 되는 중요한 처소입니다. 그리고 인생과 신앙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능력의 근원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마음을 제어하며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