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안에서/매일 성경을 읽읍시다.

추악한 죄인도 돌이켜 회계하면

by 小潭(炯曉) 2009. 8. 5.

 

                       삼백십육일 아모스 9:1-15

                  요한계시록 7:1-17   잠언 26:20-28 

 

묵상 :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계 7:1-17)

 

9-12절, 영원히 찬양 받으실 분이시다. 천국에 가서도 성도들은 쉬지 않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어린 양의 보혈의 공로를 찬양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영원토록 기뻐하시는 일을 하고픈 열망이 내게 있는가? 나는 하나님께 얼마만큼 찬양을 즐겁게 드리고 있는가?

 

16절,  우리를 주리거나 목마르지 않게 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아름다운 천국을 예비하시므로 우리에게 참된 만족과 풍요로운 축복을 약속하셨가 나는 예수님으로 인해 이미 이루어진 천국을 내 삶에서 맛보며 살고 있는가? 

  

 

회복시키시는 하나님 (암 9:11-15)

 

본문에는 하나님께  범죄함으로 징계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회복시키겠다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세가지 점을 살펴봄으로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사로잡힌 것을 돌이키심으로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비록 유다와 이스라엘의 범죄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으로 그의 백성을 이방인의 손에 파셨지만 하나님의 자비와 인자하심이 끝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은 영원합니다 (대상 16:34) 이렇게 하나님은 회복시키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죄에, 질병에 , 마귀에, 저주의 가난에 팔렸다 할지라도 우리가 회개할 때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것에서 우리를 돌이키시고 회복시켜 주시는 것입니다,

 

둘째, 장막을 세워 주심으로회복시켜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포로에서 해방시켜 고향땅으로 돌아오게하시고 무너진 장막을 세워 주셨으며 퇴락한 것을 보수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무너지고 퇴락한 우리의 주변 환경을 회복시켜 주십니다. 우리의 범죄로 말미암아 가정이 파괴되었을지라도 회개할 때 우리의 가정을 다시 세워주시고, 사업장이나 직장이 무너졌다 할지라도 다시 일으켜 주시며, 우리의 불순종과 범죄로 인하여 우리의 소망이 끊겼다 할지라도 우리가 회개하면 그 소망을 다시금 부활시켜 주시는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이름으로 밀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심으로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일컫는 기업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의의 기업입니다. 성령 충만의기업입니다. 치료와 건강의기업입니다.아브라함의 창대한 복을 누리는 기업입니다. 영원한 천국에서 주님과 함께 왕 노릇으로 우주를 상속받는 기업입니다. 이와 같은 모든 것들은 우리가 오직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이킬 때 누릴 수 있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아무리 큰 죄를 범했다 하더라도 돌이켜 회개할 때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시고 떠나지 아니하시며 회복시켜 주시는 좋으신 분입니다.